제목: 사이코패스 PSYCHO-PASS 신편집판

장르: SF , 범죄, 액션

제작사: Production I.G

방영일: 2014년 3분기

 

1기와의 차이점

1기의 2화를 1화로 압축시키고 추가영상들과 독백등을 더 넣어 애니의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고

작화또한 수정되었다.

 

 

 

 

영.애.드.만 블로그의 첫 게시글로 사이코패스 신편집판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애니를 일주일씩 기다리는 걸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언제나 분기가 끝난 후 몰아보는 방식으로 애니를 봅니다.

이번 2019년 4분기에 사이코패스 3기가 나왔는데 1화를 보다가 

앞 내용이 기억 나질 않아 결국 처음부터 다시 보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ㅠㅠ

그렇게 해서 하게된 사이코패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세계관

사이코패스의 세계관은 약 100년뒤의 일본을 배경으로 했으며 인간을 사이메틱 스캔으로 그 인간의 심리, 정신상태, 재능 등의 모든 것을 파악하는 '시빌라 시스템'에 의해 돌아갑니다. 시빌라 시스템은 모든 사람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로 진로를 정해주어 학교를 졸업할때부터 이미 무엇을 할지 다 정해집니다.  현대의 많은 시민들이 시행착오를 겪으며 가장 고뇌하는 문제중 하나를 완벽하게 해결해주니 어느덧 '이상향'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시빌라 시스템에 의해 걸러진 사람들에게는 도전의 기회도 없이 포기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합니다.

또한 범죄계수를 측정하여 죄를 짓지않아도 '잠재범'이라고 불리며 범죄계수가 일정이하로 떨어질 때 까지 사회의 안전을 위해 투옥되어 격리 시킵니다. 이렇게 예비 범죄자도 다 잡기때문에 범죄는 사실상 거의 일어나지 않게 되어 사법 재판 같은 것들이 사라지고 공안이라는 경찰조직만 남게 됩니다. 그 경찰 조직 조차도 범죄가 잘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매우 축소화 되어있으며 감시관과 집행관 두 종류로 나뉘어 집니다. 감시관은 집행관을 감독히는 역할이고 집행관은 잠재범중 형사적 재능이 있는 사람중에 선별되어 범죄자의 입장으로 수사해 범인을 잡는 사냥개 역할을 합니다. 

 

 

등장인물

 

츠네모리 아카네

사이코패스의 여주인공, 츠네모리 아카네, 이번에 신임 부임한 감시관이다.

여러 다른 감시관과는 독특한 가치관을 가지고 임무에 임하고 심리적인 안정감을 절대 잃지않은

시빌라 시스템 하의 최고의 인재이다. 애초에 감시관이란 직업자체가 엘리트인데 그 중에서도 특출난 면모를 보인다.

 

코가미 신야

사이코패스의 남주인공, 코가미 신야, 다른 집행관과는 다른 특별한 이력이 있으며 형사의 감으로는 따를자가 없다.

머리만 좋은게 아니라 스파링 최고 난이도의 봇을 압도적으로 이길정도로 문무를 겸비했다.

 

마키시마 쇼고

사이코패스의 최고 악역, 마키시마 쇼고, 뛰어난 지능으로 시빌라 시스템의 헛점을 찔러 현 체제를 붕괴시키려 한다.

코가미 신야와 계속해서 대치하며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기노자 노부치카

공안국 감시관, 기노자 노부치카, 사실상 형사과 1계의 리더이다.

아카네의 선배 감시관으로 굉장히 무뚝뚝하지만

빠른 판단력과 대응력을 가지고 있다.

 

쿠니즈카 야요이

공안국 집행관, 쿠니즈카 야요이, 무뚝뚝해보이지만 상냥한 면모를 지니고 있다.

코가미 신야에 의해 스카웃 되어 왔고 언제나 당황하지않는 상황 판단을 하는 인믈이다.

 

카가리 슈세이

공안국 집행관, 카가리 슈세이, 장난스러운 모습을 많이 보이지만 듬직한 면도 많이 보인다.

5살때부터 잠재범 취급을 받아 갇혀 지내 사회로 나갈 길이라고는 집행관 밖에 선택지가 없던 불쌍한 인물이다.

 

카라노모리 시온

공안국 분석관, 카라노모리 시온, 팀에 없어서는 안될 가장 중요한 인물중 하나로 언제나 솔직하고 털털한 성격이다.

분석실에서 출동 나간 팀의 보조역할을 해주거나 이것저것을 분석해서 팀에 큰 도움을 준다.

 

마사오미 토모미

공안국 집행관, 마사오미 토모미, 팀에 아버지 같은 역할을 하는 젠틀한 인물이다.

시빌라 시스템 이전에도 형사 일을 했으나 시빌라 시스템에서 잠재범으로 인식되어 집행관이 되었다.

 

새로 부임한 감시관 츠네모리 아카네는 시빌라 시스템에 순종하며 아무런 이질적임을 느끼지 못하고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사건을 해결해가며 시빌라 시스템의 불합리함을 느낍니다. 그렇게 혼란한 와중 시빌라 시스템을 파괴하려는 한 남자와 조우하게 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사이코패스는 확실히 보면 볼수록 생각보다 구멍이 많은 애니 입니다. 하지만 그 구멍을 메우고도 남을 정도로 퀼리티 높은 작화와 재밌는 전개를 가진 애니입니다. 뿐만 아니라 사회구조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시 한번 생각 해볼 기회를 제공하는 애니였습니다. 보실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점: 4.6

+ Recent posts